인천 동구 송림6동, 마을 둘레길 함께 걸어요
인천 동구 송림6동, 마을 둘레길 함께 걸어요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7.0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둘레길 걷기 행사를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는 동구 송림6동. 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 동구 송림6동(동장 김태열)은 최근  ‘송림6동 마을 둘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마을 둘레길 걷기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시작된 행사로, 주민들이 스스로 정해 안내 표지판을 설치한 마을 둘레길 코스를 따라 걸으며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둘레길 걷기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1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주민의 화합과 건강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송림6동만의 특색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걷기 행사는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함과 동시에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건강하고 슬기롭게 극복한 주민들에게 격려와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아울러 둘레길 코스 중간에 쉬어가는 코너로 공중 부양 사진 찍기 등 간단한 이벤트도 마련해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소소한 추억을 남겨주기도 했으며, 참가자에게 달걀 꾸러미와 이벤트를 통한 경품을 지급했다.

김경수 송림6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걷기 행사가 건강하고 활기찬 기운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