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 W-ink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개최
인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 W-ink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7.0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새일센터, 기업체 대상 경력단절예방·지원 우수사례 공모
인천 광역시청 전경

[인천=김정호기자]인천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인천시 소재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W-ink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

W-ink(윙크)란? Woman(여성)과 Work(일), Link(연결하다)의 ~ink를 조합한 W-ink로 여성의 경력잇기 캠페인 슬로건이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근로자의 고용유지를 지원하고 기업 현장에서 여성친화적 직장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여성근로자의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고용유지·지원제도 활용 사례로  휴가·휴직 및 급여지원 등 제도 시행 사례, 우리기업의 특색 있는 여성친화적 문화 실천·제도 도입 사례 등을 공모한다.

접수된 사례는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 3개사를 선정·시상(최우수상 1개사 인천광역시장 상장 및 상패, 우수상 1개사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상장 및 상패, 장려상 1개사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상장 및 상패)한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배포하여 우수기업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여성친화적 직장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확산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이현애 대표이사는 ‘W-ink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을 통해 인천광역시 기업체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여 인천광역시 전체에 여성친화적 기업경영 실천의 마중물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응모방법은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인천광역새일센터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인천광역새일센터(032-517-9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