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마패 티머니 교통카드’ 편의점 업계 최초 출시
세븐일레븐, ‘마패 티머니 교통카드’ 편의점 업계 최초 출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7.21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 조선시대 마패 디자인 담은 교통카드 출시
- MZ세대 중심으로 입소문 타며 SNS 컨텐츠 생성… 외국인 대상 좋은 반응 기대
마패 교통카드=세븐일레븐
마패 교통카드=세븐일레븐

[경인매일=황성규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한 ‘제 10회 서울상징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마패 티머니 교통카드’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패 티머니 교통카드는 조선시대에 암행어사가 마패를 보여주고 말을 빌려 타던 모습에서 착안해 마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한 상품으로 조선시대 마패 디자인을 모티브로 말 일러스트를 새겨 넣어 재미를 더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이미 수많은 SNS 컨텐츠를 생성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티머니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하면 T마일리지 적립 및 연말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통카드 기능은 물론 전국 티머니 제휴업체에서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MD는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대중교통 가장 힙하게 타는 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마패교통카드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도입하게 됐다”며 “한국적인 모습을 재미있게 담은 디자인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도 좋은 반응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