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예술의 감동, 창작활동을 성남문화재단과 함께
일상 속 예술의 감동, 창작활동을 성남문화재단과 함께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7.2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민․관․학 협력사업 진행
성남문화재단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의 감동과 여유를 느끼고, 창작활동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사진=성남시)
성남문화재단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의 감동과 여유를 느끼고, 창작활동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사진=성남시)

[성남=유형수기자] 성남문화재단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의 감동과 여유를 느끼고, 창작활동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는 차별성과 예술성 전문성을 갖춘 성인 대상 감상, 인문, 실기 등 37개 강좌를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깊이 있는 해설과 생생한 연주 영상을 감상하는 클래식, 오페라, 예술융합 강좌부터 미술사와 미술시장 등 다양한 미술인문학의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감상인문 아카데미는 8월 여름 특강과 9월부터 시작하는 정규강좌를 준비했다.

예술실기 아카데미는 악기 입문자를 위한 기초 연주법부터 마스터클래스의 음악실기, 서양화, 유화와 아크릴, 인체 크로키 등 다양한 미술기법을 탐구하는 미술실기, 전통춤의 아름다움을 배울 수 있는 한국무용까지 장르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다.

전 강좌는 7월 27일(수) 오전 10시부터 29일(금)까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우선 접수하며, 잔여 수강인원에 한해 8월 1일(월)부터 현장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카데미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복합문화공간 위례 스토리박스에서는 ‘민·관·학 협력사업’으로 3D프린팅 교육과 레이저 디지털 인쇄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위례 스토리박스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두꺼비 목수단이 협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3D 프린터의 기초 사용법부터 본인들의 아이디어를 창작물로 완성하거나, 첨단 레이저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생활소품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현재 1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부터 3D 프링팅과 레이저 디지털 인쇄 만들기 각각 2기 8차시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강좌별 7명씩 선착순 마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