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청기 ‘브릭’ 출시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청기 ‘브릭’ 출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7.2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간결하고 조형적인 스퀘어 디자인 눈길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 사진 =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 사진 = 쿠쿠홈시스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쿠쿠홈시스가 신제품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모델명: AC-14R10FNW/14R20FNW)’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해 3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2)’에서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으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47.9㎡(14.49평형)의 청정면적을 갖춘 컴팩트한 사이즈로 거실은 물론, 침실, 서재, 아이 방, 주방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하며 밀착 청정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전면에서 흡입한 공기를 걸러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토출하는 방식의 ‘에어 테크놀로지’ 구조를 적용했으며, 아이들이 집에서 활발히 활동하거나 외출했다 들어와 갑자기 실내공기가 오염됐을 때 터보 모드를 통한 강한 흡입과 토출로 신속하게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초미세먼지 제거능력, ▲유해가스 제거율, ▲오존 발생량, ▲소음 등 다양한 항목 심사를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는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CA(Clean Air)인증도 획득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UI)도 주목할 만하다. 제품 상단의 컨트롤러로 ▲자동, ▲취침, ▲수동, ▲터보, ▲예약 등 주요 기능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고, 필터 교체 시기가 다가오면 별도의 LED 알람이 점등돼 늘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청정 센서’가 탑재돼 공기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분석해 복잡하고 어려운 숫자나 기호 대신 8가지 LED 컬러로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기 쉽게 알려준다. 실내 밝기를 감지해 스스로 절전하는 ‘에너지 아이’, 미세먼지 센서값에 의해 풍량 및 청정 상태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AI 자동운전’ 모드가 장착되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스퀘어 형태라 전면 필터 패널을 쉽게 분리할 수 있고, 프리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해 항상 청결하게 제품을 관리하며 최적의 필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은 깨끗한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노블화이트 컬러로 출시됐으며, 추후 차분하고 우아한 색감을 살린 노블그레이, 그레이스핑크, 노블민트 컬러로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신제품 브릭 공기청정기는 제품 성능만큼 디자인을 중시하는 최근 가전 트렌드를 고려해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구현에 힘써 어떤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라며, “제품 출시 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