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권리옹호관 제2기 위촉
평택시, 아동권리옹호관 제2기 위촉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7.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형민 복지국장, 평택시가족센터 송문영 센터장, 평택행복나눔본부 황성식 본부장, 법률사무소 윤조 정지은 변호사, 김현순 아동복지과장(사진=평택시)
왼쪽부터 정형민 복지국장, 평택시가족센터 송문영 센터장, 평택행복나눔본부 황성식 본부장, 법률사무소 윤조 정지은 변호사, 김현순 아동복지과장(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지난 26일 ‘평택시 제2기 아동권리옹호관’ 위촉식을 가졌다.

아동권리옹호관은 평택시에서 추진 중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독립적기구로 운영된다. 아동의 권리와 입장을 옹호하는 대변인으로서 활동하며 아동이 행복한 사회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동권리옹호관 제1기는 2019년에 위촉되어 운영되어왔으며 아동의 권리 침해 사례를 발굴하고, 아동 관련 서비스 개선 의견 및 제언활동 등 활발히 진행되어왔다.

이번 제2기 옹호관으로는 평택행복나눔 본부장, 변호사, 평택시가족센터장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평택시가족센터장이 신규 위촉되어 아동 양육환경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이 갖춰져 아동권리와 밀접한 사례를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정형민 복지국장은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해 활동해 주시는 옹호관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아동이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도록 옹호관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순 아동복지과장은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하여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시어 활발한 활동을 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2021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으며, 4년 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