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 공모
화성시,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 공모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7.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3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거주 중장년 100명 모집
- 창업지도사, 치매예방 라이프코칭, 치유여행지도사, 문해강사 양성과정 등
- 27일 상반기 교육생 수료식... 교육생과 강사 50여명 참석
화성시가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을 공모한다. (사진=화성시)
화성시가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을 공모한다. (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화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교육생을 공모한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거주 만50세 이상 만 64세 이하 중장년 총 100명으로 각 과정당 20명씩이며,모집과정은 창업지도사, 치매예방 라이프코치 양성과정, 치유여행지도사 양성과정, 문해강사 양성과정, Re-피어라 총 5개 부분이다.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려면 먼저 공통과정으로 인식전환, 자아탐색, 은퇴노후(재무)설계 등 필수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수강생에게는 교재비, 교육비 모두 무료이며, 중장년 행복캠퍼스 전용공간, 취·창업 연계, 커뮤니티 및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원한다.

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형료는 본인 부담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3일부터 29일까지 협성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이메일, 방문,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화성시 봉담읍 소재 협성대학교 국제교류센터에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정구선 복지국장은 “시민들이 제2의 삶을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