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대학생 창업팀 인천e음에서 창업도전
인천대, 대학생 창업팀 인천e음에서 창업도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7.28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앞줄 좌측부터 양성구 창업지원단 부단장, 코나아이 변동훈 부사장, 곡물원 김강 대표, 핀투 손유진 대표, 창업지원단 채진석 단장. 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가 사단법인 인천시민재단과 코나아이 주식회사와 함께「코나아이×인천e음 스타트업 캠퍼스사업」을 통해 발굴한 2개 팀의 창업지원 협약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대는 지난 6월 교내 대학생 창업팀을 모집하고 최종 2개 과제 선정을 완료했다.

이번에 선정된 창업팀 △ 곡물원(산업경영공학과 김강)은 40~50대 당뇨 위험군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인천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잡곡으로 식단관리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핀투(컴퓨터공학부 손유진)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프린트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300만 인천시민의 지역상생 플랫폼인 인천e음을 운영하는 코나아이(주)는 대학생 창업팀의 판로개척과 성장의 후견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인천e음의 시민 편의서비스를 확대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과 시민단체,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청년·대학생에게 창업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천e음의 활용가치를 향상시켜 줄 이번 사업은 내년 초 인천시민에게 제품과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