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성훈 교육감 2기 본격 개막,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인천 도성훈 교육감 2기 본격 개막, 공약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7.28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제 2기 공약실천 보고회가 개최됐다.ⓒ경인매일
28일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에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제 2기 공약실천 보고회가 개최됐다.ⓒ경인매일

[인천=김학철 기자] 교육감 직선제 도입 이후 인천에서 처음 재선에 성공한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이 28일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제 2기 공약실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도성훈 교육감과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충식 위원장, 조현영 부위원장, 이봉락 의원, 임지훈 의원, 임춘원 의원과 관내 각 학교의 학급운영위원회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천광역시교육감직준비위원회(위원장 류석형)는 제 2기 도성훈 교육감 체계의 교육철학으로 ▲학생 중심 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을 발표 했으며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준비위원회는 5대 공약인 ▲안전에 안전을 더하는 인천교육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직업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디지털-생태교육 ▲함께 성장하는 포용교육 ▲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과 111개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발표에 이어 진행자의 즉석 삼행시 요구에 도 교육감은 “(도)성훈교육감은 (성)공적으로 학생 성공시대를 열 수 있는 (훈)훈한 교육감입니다”라고 즉석에서 답변하며 참석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교육이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 ‘안전에 안전을 더하는 인천교육’이라고 답했으며 ‘디지털교육’ 및 ‘글로벌 교육’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요구하는 참석자들의 질문에 준비위원회와 인천시 교육청 담당 과장들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원도심의 학교 부족에 대한 대책을 묻는 질문에 도성훈 교육감은 “당선 후 권역별 학교 불균형 대책을 마련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소통위원회가 구성되어 있다”며 “학교구성원들이 원하는 바가 서로 다른 경우가 많아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도 교육감은 “지난 임기 동안 31개 학교 승인을 받았으며 교육감 협의회에 오피스텔의 학교용지 부담금 부과를 건의해 작년 6월부터 이뤄졌고 학교유발율에 대한 중앙투자심사 시점을 공고 시점에서 도시계획승인 시점으로 변경하는 안건도 건의해 채댁됐다”며 “또한 교육부 장관과 간담회에서 부지 구매비용을 제외한 300억 원 이하의 학교 신설에 대한 권한을 교육감에게 이임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