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인천 계양구, 아동급식위원회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7.28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가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여름방학기간을 맞아 결식우려아동 급식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자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7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여름방학기간을 맞아 결식우려아동 급식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자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양구 아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아동급식위원회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결식 예방과 영양개선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며 위원장을 비롯하여 위원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는 새로 위촉되는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급식지원 기준에 해당되지 않으나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등이 추천하는 아동과 전년도 급식지원 결정아동 중 재심의 필요대상에 대해 급식지원의 적합여부를 심의·의결 했다.

회의 종료 후 위원들은 아동들에게 제공되는 도시락으로 중식시간을 가지며 도시락의 영양·위생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결식우려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살펴보겠다.”라며, “앞으로 결식아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가맹점을 확대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등 아동급식 지원사업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