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원곡동 주민자치회,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 사업 준공
안산시 원곡동 주민자치회,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 사업 준공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7.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부터 추진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주민자치는 주민자치사업인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안산시 )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주민자치는 주민자치사업인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주민자치회(회장 강희덕)는 주민자치사업인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준공식에는 원곡동 주민자치회장, 원곡동장 등 주민 30여명이 참석해 경과보고 및 축사, 거리투어 등을 진행하며 벽화거리 조성을 축하했다.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2021년 원곡동 주민총회에서 승인 받아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한, 원곡동 관내 신천로 일원에 세계 각 국의 전통 의복을 주제로 한 벽화를 그리는 사업이다.

원곡동 주민자치회는 3개 분과로 구성되어 주민 스스로 마을 발전을 위해 ▶원곡동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지방자치홍보분과), ▶쓰레기 배출 의식 개선(지역경제문화분과), ▶우리동네 한뼘정원 가꾸기 및 꽃길 조성(복지환경체육분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희덕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은 기획부터 추진까지 주민들이 직접 한 사업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 발전을 위해 여러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아 원곡동장은 “신천로 벽화거리 조성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추진한 동 맞춤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원곡동 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