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진행
오산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8.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과와 연계된 해설이 있는 학생 눈높이 맞춤 뮤지컬 갈라 콘서트
오산문화재단이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오산시)
오산문화재단이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를 진행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를 진행한다.

아트데이트는 코로나19와 학업 스케줄 때문에 공연 관람의 기회가 많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마련했으며, 단순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아닌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갈라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했다.

초등학교 공연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가 콜라보된 매직컬 콘서트를 진행한다.

중·고등학교 공연은 세계 4대 뮤지컬을 해설과 함께 만나는 갈라 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세계 4대 뮤지컬과 교과서에 소개된 뮤지컬 작품들의 하이라이트를 명쾌한 해설과 함께 유기적으로 진행하여 뮤지컬 전체를 관람하지 않아도 학생들이 작품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강당에 전 학년이 모여서 공연을 관람할 수가 없어 일부 학급만 강당에서 공연을 관람한 학교도 있다. 문시중 학교 관계자는 “전문 뮤지컬 배우들의 화려한 춤과 노래로 학교 강당이 공연장으로 변하면서 코로나19로 오랫동안 공연장을 찾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