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하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가평군하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8.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하수도사업소는 격년제로 실시하는 2022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사진=가평군)
가평군하수도사업소는 격년제로 실시하는 2022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 가평군하수도사업소는 격년제로 실시하는 2022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개의 평가 지표를 평가하여 ‘가’등급에서 ‘마’등급까지 5단계로 평가등급이 결정된다.

가평군은 지난 3월 실적 보고서 제출을 시작으로 사전평가, 집체평가, 보완평가 및 이의신청을 진행한 후 전국 94개 기초 하수도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가평군 하수도사업소는 종전에 실시한 2018,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다’등급을 받았으나 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사회적 가치 등 대부분의 분야에서 지난 경영평가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아 한 등급 상승한 ‘나’등급을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하수운영 및 시설관리의 우수함을 입증했다.

김대식 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경영평가 우수등급 선정은 군 하수도사업소 및 공공하수처리시설 위탁 운영사 전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며 향후에도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철저한 운영·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하수처리를 도모하고 군민중심 행정으로 적극적인 하수정책을 통해 군민의 만족감을 제고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평군은 지난 7월 한국환경공단에서 환경기초시설 악취기술진단이 완료된 164개 시설에 대해 실시한 ‘2021년도 악취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Ⅰ그룹(하·폐수처리시설) 117개 시설 중 신천공공하수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었으며, 같은 한국환경공단에서 공공하수도 및 공공환경시설 기술진단 완료시설에 대해 실시한 ‘2021년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현장평가’에서 Ⅳ 그룹(하수관로) 25개 시설 중 가평군 삼회 하수관로시설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