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무료 예방접종 지원
이천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무료 예방접종 지원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8.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이천시가 무료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다.(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무료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경기 이천시가 무료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다.

접종 대상은 만 12~17세 여성 청소년과 만 18~26세  저소득층 여성이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은 자궁경부암, 항문암, 질암, 구인두암의 주요 원인이지만, 예방접종을 통해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로 인해 유발되는 암의 90% 이상을 예방 가능하다.

자궁경부암과 항문암의 90%, 질암과 구인두암의 70%가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으로 인해 발병한다.

따라서 감염되기 전에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며, 감염의 주요 원인인 성 경험 이전에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방접종은 1회 접종 시 6만원에서 25만원의 비용이 든다. 1차 접종을 만 15세 미만에 받은 경우 총 2회, 만 15세 이상에 받은 경우 총 3회 접종을 해야 한다.

저소득층 지원 대상자는 접종 당일 보장 급여 자격이 있는 대상에 한해 예방접종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자격 확인 서류를 지정의료기관에 제시하면 접종 받을 수 있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특히 이번 연도에 마지막 지원 대상인 2004년생 여성과 1995년생 저소득층 여성은 올해 안에 놓치지 말고 1차 접종을 받아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