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경기청년스마트팜 지원사업 신청·접수
가평군, 경기청년스마트팜 지원사업 신청·접수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8.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오는 8월 15일까지 경기청년스마트팜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사진=가평군)
가평군이 오는 8월 15일까지 경기청년스마트팜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 가평군이 오는 8월 15일까지 경기청년스마트팜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경기청년스마트팜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가평군 연계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청년층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시설비 지원을 통해 재정부담을 완화하고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을 돕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만18세 이상 51세 이하 농업인으로 사업신청 당시 가평군에 주소가 되어 있으며, 온실 또는 개인소유 부지 및 한국농어촌공사 비축용지 임대계약 부지 등에 온실 설치부지(330㎡이상 농지)를 확보한 농업인이며, 법인경영체 및 신청자가 직접 농업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된다.

지원 내용은 철제 비닐온실 스마트팜 신축 및 온실 자동화제어시스템 조성이다. 사업비는 1㎥당 30만원으로 지원 비율은 자부담 50%, 보조금 50%이고 농가당 300㎡ ~ 2,500㎡ 면적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300㎡ 기준 45백만원을 지원한다.

가평군 관계자는 “농업생산시설에 ICT기술을 접목하여 원격이나 자동으로 작물의 생육환경을 관리할 수 있어 농업인의 시간과 노력, 비용을 대폭 절감하여 농업 경쟁력 향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