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 사진·문서 등 역사기록 자료 수집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 사진·문서 등 역사기록 자료 수집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8.0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가 ‘사진, 문서 등’의 역사기록 자료를 수집한다고 밝혔다.(사진=평택시)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가 ‘사진, 문서 등’의 역사기록 자료를 수집한다고 밝혔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가 ‘사진, 문서 등’의 역사기록 자료를 수집한다고 밝혔다.

역사기록 자료 수집은 잊혀져가는 과거 신장동의 소중한 기억들을 다시 모으기 위해 마련했다.

수집 기간은 9월 말까지이며 대상 자료는 사진, 문서, 영상 등 과거 신장동 지역 주민들의 삶과 지역의 모습들이 담겨 있는 모든 자료로써, 신장동 지역의 변천사와 주민의 추억이 깃든 자료라면 모두 가능하다.

자료 제공 희망자는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파일을 전자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제공자에게는 심의를 거쳐 1점당 5천원, 최대 6점 3만원까지 소정의 사례금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신장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수집된 자료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과 민원인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평택지역 전체의 역사를 기록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청 관련 부서에도 수집한 자료를 제공하여 평택의 일부분인 신장동의 기억을 전체 시민들과 나누겠다”라고 했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