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 열린 학교’ 운영
오산시, ‘청년 열린 학교’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8.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현실 반영한 실효성 있는 특강 진행
-부동산 관련 특강, 인사직무 특강 등
오산시가 ‘청년 열린 학교’를 운영한다.(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청년 열린 학교’를 운영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청년 열린 학교’를 운영한다.

‘청년 열린 학교’는 유잡스 운암점에서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기 계발 기반을 마련하고자 8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하며, 3개 특강이 각 2회씩 진행된다. 

첫 번째 특강 ‘슬기로운 독립생활, 생활 속 부동산 정책 및 계약법’에서는 부동산 계약 주의사항과 청년을 위한 전월세 정책을 주제로 진행되며, 두 번째 특강 ‘스타트업 현직 HR팀장이 전해주는 인사직무 특강’은 인사팀의 직무 구성과 역할, 스타트업 인사팀 취업하기, 나의 성향과 인사팀 직무의 적합도를 주제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영n리치가 되기 위한 생애 첫 목돈 만들기 프로젝트’는 재테크 목표 설정과 방법, 금융 상품의 종류와 이해, 나에게 맞는 금융 상품 찾기 등의 주제로 구성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산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만 19세부터 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별 10명 선착순 모집으로 유잡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안내된 구글 설문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등 국내외 문제로 경제가 침체되면서 채용시장도 얼어붙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올해 개관한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 운암점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이를 통해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