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 공모
시흥시,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 공모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08.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2022년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사진=시흥시)
시흥시가 2022년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사진=시흥시)

[시흥=김덕진기자] 시흥시가 2022년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8월 5일부터 26일까지이며,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소재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생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다. 모집은 총 5팀 25명이다.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은 시흥시의 대표 청소년국제교류사업으로, 지난 2012년부터 95개팀, 474명이 해외 20개국 이상을 연수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3에서 고3인 청소년과 성인 인솔자가 한 팀이 돼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계획한 일정을 실행하는 자기 주도적 해외교류 프로그램이다. 

다만, 아직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상황에 따라, 올해는 국내 연수로 진행한다.

연수 지역은 전국 17개 시·도이며, 연수 주제는 자유 주제다. 국내 각 지역의 다양한 분야(역사, 문화, 정책)에서 직접 주제를 발굴조사 후 시흥시의 시정 방향과 비교해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거나 발표하는 것으로 연수를 마친다.

시는 철저한 안전수칙을 준수해 국내 연수를 진행하고, 관내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