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 개최
부천시,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2.08.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으로 총 4작품 선정...수상자 부상 수여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6주간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부천시)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6주간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6주간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은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홈페이지 및 행사 등에 활용함으로써 청년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도모하고 정신건강 서비스의 친밀성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대상은 만 19세부터 34세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생 및 직장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 공모전 주제는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중요성을 함축할 수 있는 이미지의 캐릭터 ▲청년들의 정신건강서비스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친밀감과 대중성을 갖춘 이미지의 캐릭터 ▲청년 역동성과 에너지를 함축할 수 있는 이미지의 캐릭터로, A4 사이즈(210*297mm) 용지에 캐릭터를 디자인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참여작 및 수상작 활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작품 파일은 JPG, JPEG, PNG 파일 중 택일, 해상도 300dpi 이상을 준수해야 한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1작품, 장려상 2작품으로 총 4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0월 20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이 청년들의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친밀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