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우렁 더우렁 원두막 체험 진행
오산시, 어우렁 더우렁 원두막 체험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8.0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27일까지 가족 단위 원두막 1박
- 부모세대 추억의 농촌 여름밤 문화 자녀에게 공유
오산시와 오산로컬 협동조합이 추억 소환 원두막 농촌문화 체험을 진행한다.(사진=오산시)
오산시와 오산로컬 협동조합이 추억 소환 원두막 농촌문화 체험을 진행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와 오산로컬 협동조합이 추억 소환 원두막 농촌문화 체험을 진행한다.

농촌문화 체험은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오산 로컬협동조합꿈방울 농장에서 진행한다.

‘어우렁 더우렁 원두막 체험행사’는 가족단위로 1일 2팀이 행사장소에 설치된 원두막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추억의 농촌 여름밤 문화를 향유하고 사라져 가는 아름다운 농촌 문화의 맥을 잇고자 기획했다.

행사는 잠자리 잡기, 손톱에 봉숭아 물들이기, 밭에 숨어있는 과일 찾기, 모닥불 캠프 등으로 구성했다.

오산로컬은 이 행사 후에는 10월에 ‘허수아비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허수아비를 설치하는 조상들의 지혜와 해학을 배우고 창의적 허수아비를 선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오산로컬 이계선 이사장은 “도심속에 여유를 잃고 콘크리트 바닥 위의 열기를 고스란히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부모 세대의 아름다운 추억을 같이하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시즌별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