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평생학습관, 인천무척추동물연구회 정운자 개인전
인천시평생학습관, 인천무척추동물연구회 정운자 개인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무척추동물연구회 정운자 개인전. 사진제공=인천시평생학습관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갤러리 「나무」와 「다솜」에서 9일부터 18일까지 인천무척추동물연구회의 ‘우리 동네 하천 이야기’와 정운자 작가의 ‘물로 쓴 시’ 전시회를 개최한다.

갤러리 「나무」에서는 마을 교육 공동체 전시회로 ‘우리 동네 하천 이야기’를 개최한다. 지역 사회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인천무척추동물연구회는 담수 생태계와 해양 생태계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준비했다.

지구에서 무척추동물은 전체 동물의 97%를 차지할 정도로 많으며 종류도 다양하다.

이번 전시회는 ‘냇물은 흘러 흘러 바다로 간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학생들에게 생물의 다양성과 귀중함을 볼 수 있는 생물표본 박스, 생물 수조, 현미경 관찰, 설명 게시판 등 결과물 50여 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관람은 일부 무척추동물의 간단한 체험도 가능하여, 생물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러리 「다솜」에서는 정운자 작가의 ‘물로 쓴 시’ 서양화 전시회가 열린다. 시와 회화 두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 중인 정운자 작가는 ‘우리 앞의 말들’이라는 주제로 말[馬]과 관련된 작품을 선보인다.

수채화와 시의 소재를 중심으로 작가 자신에게 고백하는 방식으로 담백하고 감수성 있게 풀어 된 것이 특징이다. 회화와 시의 향기가 공존하는 작품 2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관람은 전시장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작품 감상이 가능하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이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