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을 위한 현장 행보
기술보증기금,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을 위한 현장 행보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2.08.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호 기보 이사장,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에 현장 방문
-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 확대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제공=기보]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제공=기보]

[경인매일=최규정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는 최근의 고금리와 원자재값 상승 등의 복합요소로 침체되어 있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바이오기업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하여 패키지 방식의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난주에 발표 했었다.

이에 발 맞추어 김종호 기보이사장은 바이오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최근 시행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10일 서울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대표이사 한성호)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방문하였다.

이번에 방문한 ㈜지뉴브는 미국에서 신경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은 한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난치질환 치료제를 개발할 목적으로 2016년 설립된 의약 연구개발업 기업으로, 자체 신약개발 플랫폼을 통해 루게릭병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글로벌 제약사가 해결하지 못한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김종호 기보이사장은 회사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둘러보고, “기보는 코로나팬더믹 사태로 국내 바이오산업 성장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추어 바이오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하면서 앞으로 바이오산업 육성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설명했다.

이에 한성호 ㈜지뉴브 대표는 “우리 회사는 기보의 보증지원을 통해 바이오 혁신신약 연구를 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바이오 산업은 연구개발단계에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사업진행을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보의 기술평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미래의 가치를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앞으로도 김종호 이사장은 2021년 12월 탄소중립기업을 시작으로 소셜벤처기업, 재기지원기업, 문화콘텐츠기업, 대중소상생기업, 원전산업, 바이오산업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