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 온라인 주민총회 열고 내년 사업 선정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 온라인 주민총회 열고 내년 사업 선정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석3동 주민자치회가 제2회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 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제2회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마을 의제를 주민이 직접 참여해 숙의하고 차기 연도 주민자치계획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이날 주민총회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 결과 정족수를 훌쩍 넘는 720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치매 안심 마을 사업(630표)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고, 향나무 공원 활성화 사업(628표), 사랑 나눔 주말농장 가꾸기 사업(624표), 희망 나눔 여행 사업(608표) 등으로 우선순위가 최종 결정됐다.

간석3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주민총회를 준비하며 분과별로 마을에 꼭 필요한 의제 발굴뿐만 아니라, 더 많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과 현장 홍보활동에 주력했다.

또한 주민총회 당일에는 온라인으로 결과를 공유하며 마을 의제 사업 추진에 대한 열의를 다졌다.

문온식 간석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 전원이 한마음이 돼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 더 안전하고 풍요로운 간석3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 소통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간석3동 주민자치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웃는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간석3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구청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