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의회, 정책지원관과 소통 간담회 개최
남동구의회, 정책지원관과 소통 간담회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의회 오용환 의장이 10일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남동구의회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는 10일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용환 의장을 비롯한 의회사무국장, 전문위원, 의사팀장 및 정책지원관 4명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지원관으로 신규 임용되어 약 40여일간 근무기간 동안의 경험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자리에 함께한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처음 도입되는 정책지원관으로 임용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면서 남동구의회가 전국에서 가장 일 잘하는 능력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오용환 의장은 “의원의 전문성·독립성 강화를 위해서는 정책지원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정책 제안, 조례 제정 등 의원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으로 우리 구의회의 의정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책지원관은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새롭게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제도에 의해 채용되는 인력으로 주요 업무는 의정활동 자료수집·조사·연구, 행정사무감사 지원, 조례·예산안 심의·의결에 관한 지원 등 의회의 의정활동 지원업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