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도화1동, 주택침수가구 복구 지원
미추홀구 도화1동, 주택침수가구 복구 지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도화1동 행정복지센터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대한적십자봉사회 미추홀구지구협의회와 함께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에 복구 작업을하고있다.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 도화1동 행정복지센터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대한적십자봉사회 미추홀구지구협의회와 함께 침수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2가구에 복구지원을 했다.

빌라 지하에 거주하는 2가구는 8일 내린 폭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했지만 거동이 불편하고 홀로 생활해 복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의회는 해당 가구를 방문해 흙으로 뒤덮인 집 안팎을 청소하고 젖은 가구와 가전제품을 옮기는 등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했다.

또 쓸 수 없게 된 폐기물을 무상 수거하고 담요, 쌀 등 생필품이 포함된 응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복구 지원을 받은 주민은 “도움의 손길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덕분에 살아갈 용기를 얻었다”며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께 위로의 말씀 드리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더운 날씨에 수해 복구에 힘써준 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