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인하대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1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오염예방, 블루카본 보호 내용 담은 포스터, UCC 콘텐츠 공모
10월 31일까지 접수... 총 49건 선정 및 시상
우수작은 해양오염예방 국민인식 개선활동에 활용될 예정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하대학교가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가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 포스코건설(사장 한성희)과 공동으로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양오염예방 및 블루카본 보호를 주제로 포스터와 홍보영상(UCC)을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늘부터 10월 31일까지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해양쓰레기, 기름 등의 오염으로부터 갯벌 등 블루카본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작품을 만들어 출품하면 된다.

폐어구,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 줄이기, 선박 및 해양시설의 오염물질 유출사고 예방,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실천과제 또는 경험 관련 내용도 좋다.

수상작은 11월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49건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종 선발된 우수작들은 유튜브 영상, 교육용 리플렛으로 제작되어 해양오염예방과 블루카본 보호 등 국민인식 개선활동에 활용된다.

우승범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장은 “민·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공모전을 통해 인천 해역의 해양오염예방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블루카본 보호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제고되고 해양오염방지가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홈페이지, 해양경찰청 누리집,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