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2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 연계 지원 사업 운영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2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 연계 지원 사업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2022 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 연계 사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 연계 사업은 ▲ 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와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의 협력 강화 ▲ 복합적 요인에 의한 학습 부진 문제 해결 지원 ▲ 남부 관내 학생들의 접근성과 요구를 반영한 학습지원 인프라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본 사업은 초·중학교에서 학습에 어려움과 정서·행동 문제를 가진 학생 중 담임교사와 학습상담사의 추천과 관찰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상담 및 진단 프로그램, 상담 시설, 상담 및 치료사의 전문성을 고려해 6개 상담전문기관을 선정하고 학생들의 맞춤형 정서 심리 지원을 위해 미술치료, 놀이치료, 언어치료 등 다양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 상담 지원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의 심리·치료지원의 연계를 통해 더 촘촘한 학교 밖 학습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마을과 함께 하는 심리 정서 지원사업이 학습 부진 학생들의 학교 적응 및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