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 우리 마을 학습여행 교원연수 성료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 우리 마을 학습여행 교원연수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서부 우리 마을 학습여행 교원연수 모습. 사진제공=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단철)은 11일까지 ‘서부 우리 마을 학습여행 교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서부교육지원청과 계양구청,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청라드림메이커스페이스와 함께 관내 대표적인 마을 장소인 계양산,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로봇타워, 검단선사박물관 등 장소를 기반으로 개발된 학생체험프로그램을 교원과 주민자치회가 사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마을의 장소가 학생들의 배움터가 되고 마을 어른들이 학생들의 배움의 조력자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배움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드는 배움의 공간의 확장을 도모하고 가까이 있지만 접근이 어려웠던 기관이 학생들의 진로와 경험을 제공하는 적극적인 지원자가 되는 경험을 제공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익숙한 마을의 장소가 학생들의 여행 장소로 거듭나서 아이들을 위한 힐링과 배움을 함께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각 기관의 협조와 마을활동가, 주민자치회가 함께 참여한 만큼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논의가 다양하고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