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2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계양구, 2022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이 11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하고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1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54번째 실시되는 을지연습은 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2017년 이후 대내외 여건으로 인해 축소 실시됐으나, 올해는 국가위기관리와 총력전 대응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데 목표를 두고 실시한다.

이날 준비보고회는 주요일정 안내, 전시전환 절차 연습, 전시 현안과제토의, 실제훈련 등 준비사항보고와 부서별 주요 사태별 조치사항 발표 등 성공적인 을지연습을 위한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박찬훈 부구청장은 “이번 을지연습이 실직적인 전시 훈련이 되어 유사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훈련이 되도록 전 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전시 사변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 1회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