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지역자활센터 자원재활용 사업단, 2022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대상 수상
계양지역자활센터 자원재활용 사업단, 2022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대상 수상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8.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계양지역자활센터 자원재활용 사업단이 보건복지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한 2022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지역자활센터 자원재활용 사업단의 ‘우드슬랩(원목테이블)’이 보건복지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주최한 2022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는 전국의 지역자활센터의 대표상품을 발굴하고 유통매장 입점 지원, 우수생산품에 대한 굿스굿스 인증,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품으로 적극 추천 등 우수한 자활생산품의 시장경쟁력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경진대회다.

전국 250개 지역자활센터가 참여해 그중 10개의 생산품이 우수생산품(대상 1개, 금상 2개, 은상 3개, 동상 4개)으로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우수자활생산품 '우드슬랩(원목테이블)'은 시상금 200만 원을 받았으며, 보건복지부 '굿스굿스' 제품으로 선정돼 향후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상세설명서 제작 지원, 품질개선 지원, 시제품 개발 등 자활생산품 전문성 강화 및 판로 확대 지원을 받게 된다.

'굿스굿스'는 자활기업이나 자활사업단에서 생산한 제품 중에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좋은 사람들이 만든 상품'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인천계양지역자활센터 염지원 센터장은 “자원재활용 사업단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참여자의 자립과 자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앞으로도 자활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참여자의 탈수급을 목표로 취·창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