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 행사
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 행사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8.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대학생들 PAV개발 선도기업 방문,,,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 체험가져
지난 11일 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옹진군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8월 11일 옹진군 청년희망 일자리찾기 현장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은 취업을 준비하는 옹진군대학생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중소기업 산업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무자로부터 특강 및 체험활동을 통하여 직업세계의 다양성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습득, 이해하도록 하여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입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1부는‘2022 채용트렌드 및 One-Stop 청년고용정책 속으로’를 주제로 고용동향, 미래유망직업 탐색, MZ 세대의 입직 후 직장적응과 소통 등을 이해하고, 입사지원하기, 리쿠르팅 사이트 이용법, 기업분석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새로 일하는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와 자기 주도적 구직 활동하는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준비에 따르는 비용지원정책인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다양한 정부 청년취업정책을 안내했다.

이어 2부에서는 ㈜숨비 인사채용 및 연구개발 담당자를 통해 기업의 문화, 인재상, 향후 채용계획을 안내받았다.

또, 차세대 교통 수단으로 각광받는 미래형 운송 수단으로 도심항공교통(UAM)의 핵심 분야인 PAV 기체(에어택시) 실물을 선보이며 개발 과정과 재난재해 현장을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DMS(차량형 통합관제시스템), 실증비행 제어 시스템 등에 대한 현장기술 설명과 관련 직무 Talk Talk 시간을 가졌다.

현장체험에 참석한 OO대학교 4학년 K군은 2022년 새롭게 생긴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월세지원정책,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각종 청년지원정책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특히 탐방한 유망중소기업 ㈜숨비 제조공장에서다목적 드론의 특징과 생산과정, Air Taxi 실물기체를 현장에서 본 것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한다. 특히 인천PAV특별자유화구역으로 선정된 고향 옹진군 자월, 덕적도에서 실증 비행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여 더 기대되고, 향후 더 많은 관심 기업을 탐방해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옹진군일자리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청년들을 위해 올바른 직업관 고취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