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추석맞이 ‘자연스러운 선물세트’ 출시
대상㈜ 청정원, 추석맞이 ‘자연스러운 선물세트’ 출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8.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포장재 활용해 지난해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 473톤 감축, ESG 경영 보폭 확대
- 부직포 소재 대신 ‘플라스틱 제로’ 종이 쇼핑백 제작, 지함은 FSC 인증 종이 사용
- 가성비는 물론 합리적인 품질과 구성에 대한 니즈를 가진 소비 트렌드 반영한 세트 구성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대상㈜ 청정원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대상㈜ 청정원

[경인매일=황성규 기자]  대상㈜ 청정원이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도 높였다. 먼저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해 ‘플라스틱 제로’ 쇼핑백을 제작했다. 뿐만 아니라, ‘팜고급유 선물세트’, ‘고급유 선물세트’는 지함 내부의 받침(트레이)도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종이로 제작해 모든 포장재가 종이로 이뤄져 있어, 분리배출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를 사용해 지함을 만들었고, OPP필름 코팅 대신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대상㈜ 청정원은 새로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지난해 연간 선물세트 플라스틱 사용량 기준으로 약 473톤을 감축하게 된다. 대상㈜은 이번 ‘자연스러운 선물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자연스러운’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청정원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보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진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소갈비양념,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여 주목받았던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든 ‘우리팜 한돈세트’와 품격과 정성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과 ‘5년 숙성간장 세트’ 등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3대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자연스러운 선물세트’에는 청정원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청정원의 캐릭터 ‘정원이’가 전하는 친환경 명절 인사도 담겨있다. 자연을 통해 일상을 배운다는 콘셉트의 캐릭터 ‘정원이’가 전하는 ‘오늘을 더 맛있게, 내일을 더 깨끗하게’라는 메시지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취식 트렌드와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선물세트를 구성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에게 맛과 건강을 전하는 것은 물론 지구의 내일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