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공사, 혁신제품 시범 사용 교육 실시
안양도시공사, 혁신제품 시범 사용 교육 실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8.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대재해 사업장 안전 최고 강화
지난 12일 안양도시공사가 혁신제품(추락 대비 인체 착용형 에어백) 시범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안양도시공사)
지난 12일 안양도시공사가 혁신제품(추락 대비 인체 착용형 에어백) 시범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안양도시공사)

[안양=김두호기자] 지난 12일 안양도시공사가 혁신제품(추락 대비 인체 착용형 에어백) 시범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추락 대비 인체 착용형 에어백’은 추락사고 발생 시 감지 센서가 신호를 보내, 조끼에 내장된 에어백을 순간적으로 팽창시켜 인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함으로써 작업자를 보호하는 에어백이다.

‘혁신제품 시범 구매’는 혁신 시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구매해 테스트를 희망한 수요기관이 사용하게 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사는 시설관리 담당 부서에 인체 착용형 에어백을 보급하여 추락사고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및 충격 완화를 통한 중상률 최소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혁신제품 시범 사용에 동참했다.

교육 강사인 혁신제품 기업 담당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시설 안전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혁신제품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공사 강성혁 사장 직무대행은“혁신제품 시범 구매 사업은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현장 직원 안전과 관련된 혁신제품 시범 구매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확보 의무를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