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이달 말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
가평군, 이달 말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8.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반려견의 동물등록제 활성화를 위해 8월 말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사진=가평군)
가평군은 반려견의 동물등록제 활성화를 위해 8월 말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사진=가평군)

[가평=조태인기자]가평군은 반려견의 동물등록제 활성화를 위해 8월 말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주택·준주택 또는 그 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반드시 동물등록·변경 신고를 해야 한다. 만약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100만원 이하, 변경된 등록정보를 신고하지 않은 경우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그러나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변경하면 미등록이나 변경신고 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된다.

동물등록은 군에서 지정한 동물등록대행업체(관내 동물병원)에서 가능하며 동물등록 변경신고는 단순 정보 변경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소유자 변경의 경우 축산정책과 동물복지팀 또는 관할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군은 자진신고 기간 이후인 9월 한 달간 반려견 출입이 많은 공원, 산책길 등을 중심으로 동물등록 여부, 인식표 미착용, 목줄 길이 2미터 이내 유지 여부 등을 단속하고 위반 시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자진신고 기간을 통해 성숙한 반려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아직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반려인이라면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반드시 반려견을 등록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