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개최
미추홀구,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1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부터 21개 모든 동에서 개최
주민자치의 꽃 주민총회. 사진제공=미추홀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19일 용현1.4동을 시작으로 다음달 24일까지 21개 모든 동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집행하는 등 권한과 책임을 가진 주민대표조직이다.

구는 21개 모든 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해 주민이 활동하며 마을 의제를 직접 발굴할 수 있도록 운영비와 컨설팅 등 다양하게 지원했다.

발굴된 마을 의제는 주민공론장인 주민총회에서 더 많은 주민들과 논의하고 투표해 득표순으로 최종 결정된다.

결정된 사업은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검토과정을 거쳐 내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오프라인 주민총회가 함께 개최돼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미추홀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 동 주민총회에 참여할 수 있고 현장투표, 사전투표와 온라인 투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낼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주민의 한 표 한 표가 내가 사는 마을 뿐 아니라 우리구 전체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주민총회를 계기로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으로 함께 뛰어준다면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