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성남시,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8.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팀 선정, 1200만원 시상
성남시가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사진=성남시)
성남시가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사진=성남시)

[성남=유형수기자] 성남시가 ‘제3회 성남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여성, 경력단절 여성 등 창업자를 발굴·지원해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 일정은 ▲오는 9월 30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10월 12일 서류심사 ▲10월 27일 창업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PT) 발표 심사 ▲11월 중 시상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예비 여성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여성 창업기업이다. 

자유 주제의 일반 부문, 지속 가능한 성장 및 그린 에너지를 주제로 한 친환경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하려면 경진대회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창업 아이템 내용 등을 담은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독창성, 사업성, 실현 가능성, 전문성 등의 심사로 8개 팀(명)을 선정해 총 120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수상팀원 모두에게는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에 입주할 기회도 주어진다.

시는 지난 2년간 이 대회를 통해 엘리콘팀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건축자재 유통 플랫폼 구축, ㈜팀스페이스팜의 인공지능 도시농업 스마트텃밭, 제트시티 팀의 실시간 위치기반 현장 연결 SNS 플랫폼 등 16개 팀의 여성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