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2분기 이용료 지급
광명시,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2분기 이용료 지급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8.1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경기도 최초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으로 대중교통비 지원
- 연 16만 원 한도 내에서 광명시 시내버스, 마을버스와 시 경유 서울 시내버스 이용 시 환승요금 포함한 교통비 지원
- 지패스 카드발급자가 26,834명에 이르며, 전국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광명시가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의 2분기 이용료를 지급했다.(사진=광명시)
광명시가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의 2분기 이용료를 지급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가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의 2분기 이용료를 지급했다.

이번에 어르신 21,277명, 약 548백만 원을 지원했다.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중교통비를 지원한다. 대상자가 지패스(G-pass) 카드를 발급받고 광명시 시내버스, 마을버스와 시를 경유하는 서울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분기 최대 4만 원, 연간 16만 원 한도 내에서 실제 사용한 금액을 정산해 대상자의 농협 통장으로 환급해주는 시스템이다.

지패스 카드는 만 65세 되는 날부터 광명시 관내 농협, 축협에서 신규 발급받아 편의점 등 충전소에서 충전해 사용 가능하다. 지패스 카드발급자는 광명시 어르신 43,659명의 61.4%에 달하는 26,834명에 이른다.

광명시 어르신 교통비 지원 사업은 전국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하는 등 지자체 우수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은 시내버스 요금 기준 연 100회 이상 이용할 수 있어 광명시 어르신 교통복지 증진 및 이동권 보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고령 사회에 맞춰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