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강의 진행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강의 진행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8.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드플랜 우수사례를 통한 평택시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 주제로 강의
지난 18일 평택시 유통과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평택시의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사진=평택시)
지난 18일 평택시 유통과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평택시의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지난 18일 평택시 유통과와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평택시의 로컬푸드 활성화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의 강연자로는 청양군 재단법인지역활성화재단 상임이사로 재직 중인 로컬푸드 전문가 정환열 강사가 나섰으며, 오전 10시부터 2시간여에 걸쳐 지속가능농업과 로컬푸드란 강의내용으로 구성했다.

주요 강의내용으로는 전북 완주군, 충남 청양군의 푸드플랜 및 로컬푸드산업에 대하여 우수사례 및 발전방향 등 선도적인 타 지자체 사례를 설명함과 동시에, 이러한 장점들을 평택시의 현재 로컬푸드가 서 있는 위치에서 어떻게 접목시키고 흡수시킴으로써 평택시 로컬푸드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뒀다.

본 강연에는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유통과,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직원 및 유사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들이 참석해 해당 내용에 대해 경청하고 한층 더 넓은 시야를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넓은 안목에서 평택시 로컬푸드 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하여 전문가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내실있는 전문가 초빙 강연을 꾸준히 마련해 향후 평택시 로컬푸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