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3동, 주민총회 성황리 마쳐
안산시 선부3동, 주민총회 성황리 마쳐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8.2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기획부터 실행까지…더 나은 마을 만들기 위해 앞장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선부중학교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안산시 )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선부중학교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영자)는 지난 27일 선부중학교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는 2023년도 주민자치회 운영계획 보고와 자치사업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발표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로, 많은 주민이 참여해 더 나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제안사업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흥겨운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함께 운영해, 주민총회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민총회 성원 기준은 총회 당일 현장 참여인원과 사전투표 참여인원을 합산함에 따라, 동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대형마트 사거리 등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됐으며, 사전투표에 700여명이 참여해 짧은 시간동안 주민들의 큰 호응으로 사전투표만으로도 성원 기준 두 배를 초과했다.

주요 제안사업으로는 전문가를 통한 재능기부 형태의 ▶취약계층 집수리사업과 관내 광장을 활용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여성·아동 안심귀가 거리 조성 ▶관내 롯데마트에서 온누리병원 방향 신호등 설치 등이 있다.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우선순위 사업들에 대해 그 실행을 위한 다각도의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양영자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시작으로, 많은 주민이 더 살기 좋은 마을의 정책 결정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은철 선부3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역량강화와 지속적인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노력, 주민들의 관심이 발전하는 마을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