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 진행
광주시,  ‘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 진행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8.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한다.(사진=광주시)
광주시가 ‘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한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저소득층 이재민 긴급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네트워크 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며 주택침수로 도배, 장판 등의 시공을 하지 않으면 입주가 불가능하거나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것으로 조사된 저소득층 이재민 가구 32세대의 조속한 생활안정과 추석 명절을 가정에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이들 가구에 대해 한국전기공사협회 경기도중부회(광주시 전기공사협의회)봉사단과 연계해 전기안전 점검을 마쳤으며 시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기도 공동모금회 특화사업(4천500만원)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재도구 및 생활필수품 지원 연계와 장기적인 구호가 필요한 이재민 지원 대책 등 이재민을 위한 단계별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발굴해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방세환 시장은 “수해 주민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 주신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재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