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백세시대 위해,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개회 개최
활기찬 백세시대 위해,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개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3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군·구 노인회지회 참가, 지역어르신 소통 화합의 장
유 시장, “어르신들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위해 정책 추진할 것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1일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에서 어르신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인천광역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활기찬 백세시대를 맞아 참가자 모두가 화합하고 격려하는 인천의 노인건강 축제 한마당으로 만들어 졌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 주관하는 대회로 10개 군·구 지회에서 선발된 게이트볼대회 72개팀, 한궁대회 20개팀, 그라운드골프대회 20개팀, 바둑 40명, 장기 30명 등 5개 종목 운동선수와 응원단 등 총 1천여 명의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했다.

대회에 앞선 식전공연에 이어 1부 개회식, 2부 운동경기,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종목별 우승팀 각 1팀, 준우승 각 1팀 등 17개팀과 개인 부문 9명이 입상했다.

종목별 우수성적을 거둔 지회는 전국 종목별대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유정복 시장은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는 한편,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 다양한 생활 체육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노인복지시설인프라 확충, 노인일자리 등 어르신의 양질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대한노인회 시연합회 박용렬 회장은 “노인건강체육대회는 노인들의 심신 건강을 위해 매우 긍정적이며 노인에게 적합한 스포츠 종목들이 지속적으로 발굴되어 활기찬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