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받아
파주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 받아
  • 김경현 기자 newsjooo@hanmail.net
  • 승인 2022.09.0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견이 제출 : 토지 특성 재확인→인근 토지·표준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 조사→감정평가사 검증과 파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거쳐 10월 31일 결정·공시
파주시청 표지석. (사진=김경현 기자)
파주시청 표지석. (사진=김경현 기자)

[파주=김경현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022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526필지에 대해 9월 1일부터 24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

이번 열람 및 의견접수는 결정·공시에 앞서 파주시에서 조사·산정한 가격(안)에 대한 열람과 의견청취를 통해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고자 하는 절차다.

열람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지번별 제곱미터(㎡) 당 가격으로 토지이용 현황과 용도지역, 도로접면 등 토지특성을 조사해 산정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했으며, 열람은 파주시 토지정보과 방문 또는 경기부동산정보통합열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경우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의견가격, 의견제출사유를 기재한 신청서를 작성해 토지정보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토지 특성을 재확인하고 인근 토지·표준지와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조사하며,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파주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31일 결정·공시된다.

김경현 기자
김경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newsjooo@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