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4기 마을의제 실행
안산시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4기 마을의제 실행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2.09.0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제안하고 함께 즐겨요” HOT SUMMER 페스티벌 개최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회와 백운동을 사랑하는 모임은 「백운동 청소년탐험대 해커톤 4기」 마을의제 실행을 위한 ‘HOT SUMMER 페스티벌 카페’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안산시)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회와 백운동을 사랑하는 모임은 「백운동 청소년탐험대 해커톤 4기」 마을의제 실행을 위한 ‘HOT SUMMER 페스티벌 카페’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정근)와 백운동을 사랑하는 모임은 「백운동 청소년탐험대 해커톤 4기」 마을의제 실행을 위한 ‘HOT SUMMER 페스티벌 카페’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개최된 행사는 ‘백운동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백사모)과 백운동 주민자치회가 청소년탐험대를 구성해, 직접 설계하고 실행하는 마을공간 활용 프로그램으로 행정복지센터 내 ‘그냥 거기 맛있는 도서관’의 유휴공간 활용방안으로 기획됐다.

백운동 마을주민과 청소년들이 마을의 유휴공간을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활성화의 계기가 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장기를 뽐낼 수 있는 마술공연, 페인스 페인팅, 코로나예방 안전마스크 만들기, 핫썸머 공포 4D영화관 체험, 에어베드 쉼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핫썸머 카페, 영화후 봉지팝콘, 이열치열 닭꼬치 등 풍성한 행사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많은 주민이 만족해하며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같은 또래 친구들이 기획한 행사여서 더 의미 있고, 다양한 즐길 거리 덕분에 주중에 가졌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어 좋았다”며 “행정복지센터라는 곳이 주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1석3조의 행복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고정근 주민자치회장은 “백운동, 청소년탐험대가 더 나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의견을 모으고 주도적으로 실행과제를 찾아 발로 뛰는 모습을 지켜봐 왔는데, 오늘 ‘HOT SUMMER 페스티벌 카페’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그 결실을 보는 거 같다”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마을을 활력 있게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백운동 주민자치회와 백사모가 물심양면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연창희 백운동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청소년들이 마을행사에 관심과 열의를 갖고 참여해 감사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꾸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 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