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만나 지역 현안 협조 요청
배준영 의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만나 지역 현안 협조 요청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9.0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영 의원, 공항철도-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 관련 국토부의 적극적인 중재 및 사업 추진 노력 당부
(좌)배준영 국회의원이 영종대교-인천대교 통행료 인하 용역 조속 완료 촉구 건의서를 (우)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배준영 국회의원실

[인천=김정호기자]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지난 7일 국토부 서울사무소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을 만나 지역 핵심 현안에 대한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인천 시민들의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 문제는 영종지역 핵심 현안 중 하나로 지난 2018년 정부에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관리 로드맵’을 발표한 이후 2019년부터 관련 재구조화 연구용역이 진행중이나 아직도 용역 완료를 비롯해 민간운영사와의 요금 관련 협상도 진행되지 않고 있었다.

또한 공항철도-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 연결사업의 경우 이미 김포공항역 내 직결통로와 선로가 가설된 상태로 직류-교류 겸용차량 구입과 신호체계 등 일부 시설 개선만 이뤄지면 직결 운영이 가능하지만 서울시와 인천시 간 운영비 분담 문제로 장기간 사업이 표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배준영 의원은 그동안 국회 예결위 질의를 통해 총리 및 부총리에게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를 강하게 촉구해 온 바 있다.

또한 공항철도-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과 관련해 유정복 인천시장·오세훈 서울시장과 각각 면담하며 협상 체결을 요청하고 김포공항역 현장을 포함해 운영비 문제 해결을 중재해 왔으며 관련 관계기관장들에게 예산반영을 촉구하는 등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한편, 배의원은 원희룡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영종대교 및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는 지난 국회 예결위 당시 총리가 2022년 말까지 방안을 마련하기로 한 만큼, 제때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국토부에서 노력해달라” 고 요청했다.

또한 공항철도-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연결과 관련하여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서울시와 인천시에 중재안을 내어, 양 당사자간의 협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