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자원봉사센터, 역사봉사단 2기 활동 진행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역사봉사단 2기 활동 진행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9.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가 역사봉사단 2기 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가 역사봉사단 2기 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하남시자원봉사센터)

[하남=정영석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가 역사봉사단 2기 활동을 진행했다.

역사봉사단은 최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하남시민 11가족 39명이 참여했으며, 하남시의 역사 및 문화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역사봉사단은 커뮤니티 케어 온(溫)하남 꼼지락(樂) 봉사단 중 하나로 1기에는 하남시 신규전입 가구 및 다문화 가정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2기에는 역사교육 및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가족들의 신청을 받아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2기 역사봉사단 1회차 활동에서는 자원봉사센터와 협력관계에 있는 사회적협동조합 문화플랫폼 위드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하남 칠경 및 OX 놀이, 하남 문화유산 스티커 놀이, 가족별 하남 표현하기, 하남 수막새 전통팽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했다.

10월과 11월에는 외부활동으로 실제 하남시의 문화재를 돌아보고 주변 환경정화 및 모니터링을 통해 하남시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