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에너지 사용 절감한 세대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지급
광명시, 에너지 사용 절감한 세대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지급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9.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활동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도움
- 진성고등학교, 광덕초등학교 외 13개 학교 - 적극 참여로 인센티브 성과 거둬
광명시가 작년 하반기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을 절감한 903세대를 대상으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677만 원을 지급한다.(사진=광명시)
광명시가 작년 하반기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을 절감한 903세대를 대상으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677만 원을 지급한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가 작년 하반기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을 절감한 903세대를 대상으로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677만 원을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가, 학교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률을 계산해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범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이다.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는 과거 2년간 월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절감하게 되면 최대 가정은 연 5만 원, 상업시설은 20만 원을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작년 하반기에는 진성고등학교, 광덕초등학교 외 13개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인센티브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구 온도 상승이 가속화되면서 홍수와 같은 이상기후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인 탄소포인트제를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실천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광명시는 29,700여 세대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 중이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이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여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 등을 통해 탄소포인트제를 홍보하고 가입을 유도할 예정이다.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희망하는 참여자는 탄소포인트제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광명시 기후에너지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연중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