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회의 개최
인천중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회의 개최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9.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헌 구청장이 지난 19일 공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17명을 위촉하고, 구청장 공약사항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학철기자]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공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17명을 위촉하고, 구청장 공약사항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구는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받고, 공약이행의 신뢰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7월 「인천광역시 중구 구청장 공약관리 규칙」을 제정했다.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했으며, 17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업 실천계획의 적정여부 및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서울지하철 9호선 인천공항 직결 ▲내항재개발 사업 효과 중구 전역 확산 ▲영종국제도시 내 대형병원(응급실 우선) 유치 ▲인천역 KTX 운행 ▲초·중·고등학교 신설 등 93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구는 이번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9월 중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공약이행평가단이 감시자 역할과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