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적면 새마을지도자, 마을 환경가꾸기 사업 추진
광적면 새마을지도자, 마을 환경가꾸기 사업 추진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2.09.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적면 새마을지도자들이 9월 23일 이른 아침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토 대 청결 및 마을 환경가꾸기 사업을 추진했다. (사진=광적면 새마을지도자)
광적면 새마을지도자들이 9월 23일 이른 아침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토 대 청결 및 마을 환경가꾸기 사업을 추진했다. (사진=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

[양주=권태경기자] 광적면 새마을지도자들이 9월 23일 이른 아침부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토 대 청결 및 마을 환경가꾸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사업에는 이종용 새마을지도자양주시협의회장, 이종락 새마을지도자광적면협의회장, 광적면새마을지도자, 마을 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광적면사무소에 집결하여 사업 계획을 토의하고 곧바로 가래비 시장과 시내 주요도로와 마을 골목에 버려진 쓰레기를 일일이 확인하여 재사용 가능한 물품은 별도로 분리하여 모으고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은 정량제 봉투에 넣어서 폐기를 했다. 

사업을 주관한 이종락 회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는 차원의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가 사는 지역과 마을의 환경은 새마을지도자가 앞장서 청결하게 유지해야 할 것 같아 새마을지도자들이 자발적으로 국토 대 청결 운동과 마을 환경가꾸기 사업을 전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