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평택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9.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회에 걸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회에 걸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2회에 걸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65명을 대상으로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시설 운영의 회계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공공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진행했다.

교육은 다년간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한 이은영 한국방정환재단 경기지부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을 중심으로 보조금 집행기준, 회계관리, 후원금 관리 기준과 원천세 및 주민세 신고 방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의 권리보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각 아동복지시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시설 운영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투명한 운영을 통해 아동 보호와 돌봄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A씨는 “그동안 업무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이 회계교육을 통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업무교육을 제공해 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