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단지 내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Plantrium)' 개발...내년부터 순차적 반영
포스코건설, 단지 내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Plantrium)' 개발...내년부터 순차적 반영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9.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가장 가깝게 생활하는 아파트…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강화

[경인매일=황성규기자] 포스코건설이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더샵’만의 차별화된 조경공간인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을 새롭게 선보인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부터 ‘그린라이프 (Green Life With THE SHARP)' 아파트를 공급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정원을 집안으로'라는 기치로 거실 내 정원인 '바이오필릭 테라스'와 '바이오필릭 주차장'을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식물원카페에서 정원을 보며 샐러드를 먹고 차도 마실 수 있는 복합 휴식공간인 '플랜트리움(Plantrium)'을 개발했다.

기존의 조경공간이 주로 외곽지역에 있었다면, ‘플랜트리움’은 단지의 중심에 대형 온실형 구조물로 설치, 주민들의 접근성과 이용도를 높였다.

주차장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한 지하층 LED 식물농장에서 채소를 직접 채취해 샐러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플랜트리움 하부 미디어월과 야외 데크공간이 1층으로 이어져 계절별로 다양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상층부에는 나무와 꽃들 사이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조성돼 있고 여행 또는 출장시 반려식물을 맡길 수 있는 식물호텔과 병원을 설치했다.

외관 디자인도 햇볕과 바람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유리로 감싸고 있는 삼각형 철골구조물로 계획했으며, 건물 내부의 높이 차이 및 상·하부 입면의 환기창을 통해 식물 생장에 필요한 기류를 형성하여 온열 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플랜트리움'은 내년 분양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공동주택의 녹색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포스코건설의 선진 기술력을 토대로 자연이 우리 생활 속에 가깝게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